경기도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명경기도지사 취임 후 첫 월례조회, “경기도 공무원의 역할은 ‘공정’부터”
기사입력  2018/07/05 [15:26]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경기브레이크뉴스 이성관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5일 취임 후 첫 월례조회를 가졌다.

 

 

이 지사는 이날 조회에서 민선 7기 경기도정의 핵심은 공정함이라며 억강부약(抑强扶弱, 강자를 누르고 약자를 도와 줌)의 정신으로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 월례조회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이재명 도지사 (사진-경기도청)    © 경기브레이크뉴스

 

이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공무원에게 권한을 주는 이유는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억강부약의 역할을 하게 하기 위한 것”이라며, “체제가 망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불공정한 격차에 있다. 그걸 억제하는 것이 공직자들의 가장 큰 역할이다”라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어 “공무원이 가진 권한과 예산은 내 것이 아니고 국민으로부터 온 것이다. 공무원이 자기 권한을 특정한 사람을 위해 쓰는 것을 부정부패라고 한다”며, “최대한 공정하게 권한과 예산을 사용해 좋은 세상을 만들자”라고 강조했다.

▲ 국민의례를 하고 있는 이재명도지사 외 경기도청 공무원 (사진-경기도청)     © 경기브레이크뉴스

 

한편, 이 지사는 “저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꽤 있다는 소문이 있던데 걱정 안 해도 된다, 의외로 착하다”며, “천둥벌거숭이도 아니고 성격이상한 사람도 아니니 안심하라”고 말해 분위기를 참석한 공무원들의 긴장을 풀기도 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