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중러 대학생 통일 탐방단’ 출정 준비 마쳐
기사입력  2018/07/09 [14:09]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개그맨 박준영의 사회로 대진대학교와 가진 토크콘서트     © 경기브레이크뉴스

 

통일한국의 미래를 열 ‘북중러 대학생 통일 탐방단’의 단원들이 본격적인 출정 준비를 마쳤다.


경기도는 5일과 6일 양일 간 민통선 내 유일 미군 반환기지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2018년도 북중러 대학생 통일 탐방단’ 출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정식에서는 개그맨 박준형 씨의 사회로 통일의 의미에 대해 경기도와 대진대학교, 통일부 관계자들과 함께 자유롭게 소통해 보는 ‘통일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이어서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의 ‘분단시대의 종언과 평화시대의 개막’, 북한이탈주민 피아니스트 김철웅 교수의 ‘남북한의 문화와 음악’ 등 전문가 초청강연을 열어 통일의식을 함양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북한이탈주민들의 남한 정착 이야기를 담은 연극 ‘자강도의 추억’을 통해 남북주민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어떠한 자세를 갖춰야 하는지를 생각해보는 자리도 마련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출정식은 본격적인 탐방 전 꼭 알아야할 사항과 통일 리더십을 고양하는 오리엔테이션 격 행사”라며 “특히 DMZ에서 불과 2km 떨어진 캠프 그리브스에서 열리는 만큼 그 의미를 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출정식을 마친 단원들은 오는 7월 23일부터 29일까지 6박 7일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우수리스크, 중국 조선족 자치주, 백두산, 두만강 등 북·중·러 접경지역 일원의 항일 역사유적지, 고구려·발해 유적지 등의 명소들을 탐방하게 된다.


한편, 도는 지난 5월, 통일에 대해 관심이 많은 경기북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가자 모집을 추진,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30명을 탐방단원으로 선발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