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천시 중앙권역, 독거노인 전수조사로 복지서비스 효율적 제공
중앙동·부림동·과천동 지역 내 765세대에 방문해 현황 조사 실시
기사입력  2018/07/09 [15:13]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과천시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중앙동·부림동·과천동 등 중앙권역의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4개월에 걸쳐 765세대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해 48세대에 대해 복지서비스 연계 및 사례관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수조사는 독거노인세대의 증가로 발생되는 고독사, 건강, 정서적 외로움 등의 사회적 문제를 완화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조사를 위해 각 지역 복지통장과 복지서비스 담당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각 세대를 방문해 현황을 확인했다.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44세대에 대하여 공적지원, 민간자원연계, 복지제도 안내 및 단순서비스 연계 등을 진행했으며, 사례관리 및 공적지원이 필요한 4개 세대에 대해서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집주인의 재건축으로 거주지를 잃고 사우나를 전전하던 한 어르신에 대해서는 임대주택 신청을 통해 거주지 문제를 해소하고, 긴급 생계비지원과 지역자원 후원금품을 연계하기도 했다.   

 

과천시 오희규 중앙동장은 “앞으로도 협의체와 복지통장, 이웃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보건복지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