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교육청, 9일부터 27일까지 학교안전책임관 연수 실시
4H (Head, Hand, Heart⇒Habit) 실천으로 안전한 학교 만들기
기사입력  2018/07/09 [15:23]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이번 연수는 학교안전 담당자가 갖추어야 할 안전관리능력과 긴급대처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유·초·중·고 학교안전책임관 및 학교안전부장 512여 명이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재난관리 이해와 사례, 학교안전교육의 현황 및 사례 공유, 현장체험학습 안전사고 사례 및 대처법 등 강의·토론형 교육과 화재대피훈련, 심폐소생술 및 생활응급처리 등이며, 경기소방학교와 연계하여 체험·실습형 교육으로 진행한다.

 

‘안전4H 학교안전책임관 연수’는 학교 안전담당자가 안전을 머리 (Head)로 인지하고, 손(Hand)으로 체험하고, 가슴(Heart)으로 느껴서 안전의 올바른 습관(Habit)이 형성되어 안전한 학교문화가 학교에 정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연수프로그램이다.

 

한편, 이 연수는 안전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한 현장 요구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학교안전부장을 연수대상자에 포함하였고, 연수 이수자에게는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자격을 부여한다.

 

경기도교육청 윤효 재난예방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안전담당자의 핵심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여 안전한 학교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