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천시, 죽바위 어린이공원 개장
기사입력  2018/07/11 [17:59]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죽바위 어린이공원이 조성공사를 마치고 정식 개장했다. 사진제공-과천시청    © 경기브레이크뉴스

 

과천시는 주암동 19-2일원 1,592㎡에 죽바위 어린이공원 조성공사를 마치고 정식 개장했다고 9일 밝혔다.

 

죽바위 어린이 공원은 2017년 경기도 도시공원 생태숲 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된 곳으로, 주민설명회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 및 경기도 놀이터 조성사업 자문회의를 거쳐 조성됐다.

 

총사업비는 2억8천만 원으로 도비 6천만원이 포함됐다.

 

특히 공원 내부에 조성된 어린이 놀이터는 모래놀이를 위한 모래놀이판과 나무오르기, 잔디언덕 등 친환경생태놀이터로 조성되어 이곳을 이용하는 유아들의 정서발달과 함께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모래놀이터를 이용하는 유아들의 건강을 배려하고자 항균모래를 포설하였으며 항균상태는 1년 정도 지속된다.

 

추가적으로 문원동 324-15일원 1,540㎡에 조성중인 사기막골 어린이공원도 경기도 상상놀이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된 곳으로 올해 8월 준공예정이다.

 

과천시 관계자는 “과천시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터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안심하고 즐겁게 누릴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