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촉구를 위한 결의대회 가져
기사입력  2018/09/17 [16:43]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12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135명의 의원들은 도의회 1층 정문 앞에서 지방분권에 대한 뜻과 의지를 모아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촉구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자치분권혁신추진단 배수문위원장의 실질적 지방자치를 위한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촉구 발언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확대에 대한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결의문을 통해 “‘연방제에 준하는 강력한 지방분권국가’라는 문재인 정부의 국정 주요 운영방침에 대해 관련부처와 국회가 부흥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으며, 퍼포먼스롤 통해 지방자치법 강화에 대한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현재 지방자치는 ‘지방자치법 범위 내’라는 족쇄에 묶여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자치분권혁신추진단’을 ‘자치분권혁신특별위원회’로 격상해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과 지방의회법 제정의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들은 “중앙정부와 국회가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강력히 촉구”하면서, “자치와 분권, 균형발전이 이루어지는 대한민국을 향해 흔들림 없이 나아갈 것”을 결의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