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왕성옥 비례의원, “도 조직개편 관련 도의회와 소통부족... 평가기준 없다” 지적
기사입력  2018/09/17 [16:56]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 5분 발언 중인 왕성옥 의원     © 경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왕성옥 의원은 12일 제33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 조직개편에 대한 의견을 표명했다.


왕성옥 의원은 이번 경기도 조직개편과 관련하여 의회와 소통이 부족하고 근거자료로 활용되어야 할 객관적 평가나 지수가 없다고 지적하며 “정책의 우선순위가 아닌 총량의 틀에 묶여 약자들의 밥그릇을 덜어 밥 한 그릇을 더 만드는 방식에 치우쳤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왕 의원은 이번 조직개편안을 비롯한 공약사업에 대해 “의회와의 소통보다는 홍보에만 치중하는 집행부의 일방성을 알 수 있다”며, “협치는 다양하고 균형 있는 정보공유로부터 시작함을 강조하며 향후 관련 상임위를 비롯하여 의회와의 소통을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왕 의원은 경기도는 전국에서 최고로 많은 다문화 가족이 살고 있고 다문화가족에 대한 신규 업무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조직개편으로 다문화가족과의 업무가 가족다문화정책과에 흡수·통합되어 팀단위 업무로 축소된 것에 대하여 우려를 표명하며, 집행부에 향후 조직개편 시 다문화 조직 추가에 대한 약속을 지켜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어서 왕 의원은 조직개편의 근거자료로 활용되어야 할 조직진단에 대한 객관적 평가나 지수가 없다며 경기도가 대한민국 최고의 광역 자치단체를 지향하는 공공조직으로서 조직개편 시 객관적 자료에 근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