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학교공동체 인권의 달’ 맞이 UCC·수필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18/10/08 [17:01]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10월 ‘학교공동체 인권의 달’을 맞이하여 인권 관련 UCC·수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공동체 인권’과 관련된 자유주제이며, 경기지역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이 2010년 10월 5일 공포된 ‘경기도 학생인권 조례’를 기념하여 매년 10월을 ‘학교공동체 인권의 달’로 지정했다. 청은 이 달에 인권 관련 행사를 진행하는데 그 행사의 일환으로 이번 공모전을 채택했다.
 

UCC(User Created Contents) 공모전은 개인 및 팀(10명 이하)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1분 이내의 영상을 400MB 이내의 mp4 영상으로 제한한다. 더불어 자료 제출 전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수필 공모전은 A4 용지 3장 이내로 작성하여 이메일 첨부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UCC·수필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이고, 심사결과는 11월 30일 경기학생인권의광장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작품의 학생 및 청소년에게는 경기도교육감상을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김광옥 과장은 “마오리족 격언 중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사람, 사람, 사람이라 말할 것’이란 말이 있다”면서,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기교육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