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제 7회 Grow with Singing 가족합창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8/11/05 [16:49]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10월 28일 안양아트센터 관악홀에서 제7회 Grow with Singing 가족합창대회를 개최했다.


본 대회는 2012년부터 진행되었으며 1회부터 4회까지는 아이들의 자라나는 꿈을 응원하기 위한 어린이 합창대회로, 5회(2016년)부터는 가족 그리고 이웃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합창대회로 진행하고 있다.


본 사업을 주관한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이훈 관장은 “다양한 가족, 이웃사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대회가 자랑스럽다”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친구와 이웃주민까지, 더러는 사회복지사와 더불어 노래로 하나가 되는 모습이 멋있다”고 말했다.


이번 가족합창대회는 GS파워주식회사, (사)함께하는 한숲, 안양신문, 아나운서 강주형,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장애인과 활동보조인, 동네 이웃, 노숙인과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단원으로 구성된 8개의 합창단이 참여했다.


이날 대상은 이팔청춘합창단이 수상했다.


대회에 참여한 한 합창단원은 “연습을 하면서 복합적인 이유로 삶의 희망을 잃어버린 분들이 다시 희망을 되찾고자 하는 모습이 좋았다”며, “아이들부터 어르신들까지 저마다 멋있는 무대를 보여주셔서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대회를 후원한 GS파워주식회사 김응식 사장은 “당초 어린이들에게 음악을 통해 꿈과 희망을 주기위해 시작되었던 합창대회가 가족에게로 참여 범위를 넓혀 그 의미를 더욱 값지게 하고 있다”며, “우리 합창대회가 음악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사랑을 확인하고 소통을 회복하는 훌륭한 매개체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