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드론군집비행 프로젝트 ‘하늘에 꿈을 그리다’
기사입력  2018/11/19 [15:34]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 ‘하늘에 꿈을 그리다’ 발표회 전경     © 경기브레이크뉴스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 청소년들이 펼치는 드론군집비행 프로젝트 ‘하늘에 꿈을 그리다’ 발표회를 지난 3일 성황리에 마쳤다.


‘하늘에 꿈을 그리다’는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6월 9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발표회까지 총 14회기로 운영되었으며, ㈜네온테크와 업무협약을 맺어 드론 전문교육을 진행하였다. 


14회기 동안 드론 및 코딩 교육, 실습활동, 군무기획활동, 발표회 등 드론 군집비행 전문교육을 바탕으로 응용활동을 해봄으로써 창의·융합 인재 육성을 도모하고, 초등학생 대상 봉사활동, 지역 축제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형태의 드론 관련 나눔봉사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의식 향상 및 사회적 상호작용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발표회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드론군집비행 12작품을 선보여, 자신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최우수 참가자상과 작품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허유성(신성중학교 1학년)군은 “14회기의 활동이 쉽지는 않았지만, 잊을 수 없는 값진 경험이었다”며, “밤늦게까지 수정하고, 시연해 보았던 작품이 발표회에서 성공적으로 공연되었을 때, 정말 뿌듯했고 스스로가 대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 노성일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에도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에게 시대의 흐름에 맞는,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