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연합종결식 개최
기사입력  2018/12/05 [17:3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의왕시는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연합 종결식을 개최했다. (사진-의왕시청)   © 경기브레이크뉴스

 

의왕시는 11월 29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18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연합 종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종결식은 의왕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사랑채노인복지관, 아름채노인복지관, 의왕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 등 4개 수행기관의 유대관계 증진과 향후 업무 협력관계를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연합행사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850여명의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노인일자리 사업성과 보고와 우수참여자와 수요처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한 한해 동안 다양한 일자리 분야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2019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와 사업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31개 사업단에 총 1,664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시는 보건복지부와 경기도의 초기투자비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2개 사업에 3억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등 시장형 일자리 확대에 적극 노력했다.

 

김상돈 시장은 “내년에도 노인사회활동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좀 더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만들어 더 많은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어르신들이 노년을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