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 2월까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사입력  2019/01/09 [17:28]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군포시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해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군포시청) © 경기브레이크뉴스

 

군포시는 오는 2월까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통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시민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시는 형편이 어렵지만 국가와 지자체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복지 소외계층, 주 소득자의 중대한 질병·사망·실직 등으로 인한 돌발 위기가정 등을 찾아 맞춤형 지원을 시행할 계획이다.

 

 

위기 상황에 따라 긴급복지와 무한돌봄사업 등 공적자원을 지원하고, 공적지원이 어려운 가구는 민간자원과 연계하며 복합적인 문제를 지닌 가구의 경우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 관리할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 시는 전철역 등 시민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현수막을 게시하고, 위기가구 생활지역과 근접한 부동산과 약국 등을 중심으로 안내 전단을 배포하며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 중이다.

 

 

정해봉 복지정책과장은 “추울 때 더 힘든 어려운 가정이 제때 지원을 받아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알게 된 시민은 즉시 주민센터나 무한돌봄센터로 제보를 바란다”며, “시는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편안한 겨울철을 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으로 살피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