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연수원, 누적 연수 이수 인원이 백만 명 돌파
기사입력  2019/01/21 [16:12]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2019 혁신학교아카데미 직무연수’ 개강식 전경     © 경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도교육연수원은 15일 기준, 누적 연수 이수 인원이 백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2년 9월 경기도교육연수원이 개원한 이후에 월 평균 13,000여 명, 연 평균 16만여 명의 연수생이 연수과정을 이수하였으며, 교육훈련기관으로는 최단 시간 내에 최대 규모의 연수를 실시했다.


이재정교육감은 백만 번째 연수 이수생을 맞이하는 ‘2019 혁신학교아카데미 직무연수’ 개강식에 참석하여 백만 번째 연수생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이 교육감은 이 시대의 스승인 신영복선생의 ‘처음처럼’이란 말을 인용하면서 “처음을 만드는 우리의 삶이 처음인 것처럼 백만 번을 처음처럼 만들어 여기까지 오게 된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미래교육의 희망을 만드는 연수를 통해서 우리 삶의 출발과 목표를 늘 새롭게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학교에서 수업할 때 아이들과 만나는 매 순간이 중요하며, 그 시간을 통해서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며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우리들의 역할에 대해서 고민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백만 번째 연수생인 진안중학교 교사 정수진은 "현장 선생님들의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여 미래의 변화와 가치를 담은 연수과정이 다양하게 개설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범희 원장은 “미래에 대비하여 연수를 기획할 때, 그 내용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연수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연수과정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