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19 경기꿈의학교 안양· 과천지역 공모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9/01/21 [16:13]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7일 대회의실에서 ‘2019 경기꿈의학교 안양·과천지역 공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꿈의학교 홍보를 통해 2019 공모 참여를 확대하고 꿈의학교 유형을 다양화 하고자 마련하였으며, 꿈의학교에 관심 있는 안양·과천지역의 학생, 비영리단체(법인), 기관, 주민, 운영주체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 유영주 장학사의 경기꿈의학교 특강, 2018 꿈의학교 유형별 운영사례 나눔, 2019 공모 신청 안내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꿈의학교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스스로 꿈꾸고 도전하는 학생이라는 비전을 가진 경기꿈의학교는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마중물 꿈의학교’ 세 가지의 유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9년 공모 신청은 25일까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안경애 교육장은 “변화하는 미래 교육체제의 흐름에 따라 학교 밖 교육활동인 꿈의학교를 통해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도전하여 자아를 탐색하고 진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와 마을의 연대와 협력을 통한 폭넓은 교육생태계의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