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2019 SNS시민기자단 출범
최대호 안양시장 31일 위촉장 전달
기사입력  2019/01/31 [16:43]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안양시는 31일 SNS 시민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사진-안양시청)    © 경기브레이크뉴스

 

2019 안양시 SNS시민기자단이 지난달 31일 출범했다.

 

 

안양시는 31일 SNS시민기자단 25명이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민기자단은 20대부터 60대까지 고른 연령대로 파워블로거와 유튜버 등 SNS공모전 수상자, 사진작가 등이 다수 포함돼 있다.

 

 

이들은 시정의 다양한 사업과 정보는 물론 지역의 숨은 명소, 훈훈한 정이 느껴지는 얘깃거리 등 생생한 소식들을 자신이 운영하는 SNS계정이나 시 공식 인터넷사이트에 게시하며 민관 간의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시는 SNS시민기자단에게 지역탐방 및 취재에 필요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시 주관행사에도 참여시킬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11월 조직개편에서 SNS홍보팀을 신설한 가운데 금년에는 안정적인 SNS플랫폼 구축, 유튜브 라이브방송, 양질의 콘텐츠 제작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SNS영상콘텐츠와 실시간 양방향 소통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홍보 역할이 커지고 있다”며, “시민이자 기자의 시각에서 안양의 참모습과 가치를 전파하는데 일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