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기사입력  2019/02/13 [15:3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의왕시는 일상 생활에서 불편을 끼치거나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행정규제와 제도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기한은 오는 18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며 전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취업·일자리, 복지·교통·주택·의료 등 생활 속 불편사항과 소방·보건·환경 등 생활재해 분야, 신산업·창업·기업 입지 등 기업 활동을 가로 막는 각종 제도와 규제가 대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안 모집 후 독창성, 실용성, 경제성 등 6개 항목 평가 기준에 따라 1차 제안실무심사위원회와 2차 규제개혁원회의 심사를 거쳐 3월 29일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금상 1명 50만원, 은상 2명 30만원, 동상 3명 10만원, 장려상 10명 3만원을 지급한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관련 부처의 법령 또는 제도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되고 시에서 해결 가능한 자치법규는 신속히 개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한 규제 개선 과제를 발굴하여 시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