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도-시군 정책기획부서협의회서 우수사례 7개 정책 선정... 도 전역 전파
기사입력  2019/03/04 [15:17]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 경기도청 전경     ©경기브레이크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도와 시·군간 관계에서 도의 일방적 정책 지시보다는 소통과 협치에 바탕을 둔 도정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경기도가 시군과 협의를 거쳐 우수한 7개 정책을 도 전역에 전파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지난 26일 오후 수원 보훈교육연구원에서 2019년 제1회 도-시군 정책기획부서협의회를 열고 시·군에서 우수사례로 제안한 7개 사업을 공동협력과제로 추진하는데 합의했다.


도-시군 정책기획부서협의회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약사항으로 도와 시·군의 협력과제 발굴이나 정책개발 등 시·군과의 협치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7개 사업은 수원시 자동 전화안내 서비스로 불법 유동광고물 75% 감축, 스테이션 없는 무인대여자전거 도입, 성남시 IOT 활용 공사장 미세먼지.소음 원격감시체계 구축, 평택시 불법주정차과태료 고지서 전자고지 서비스, 파주시 5천원으로 지키는 집중호우 대책 ‘안전경계석’ 표시, 용인시 오피스텔 건축허가 개선, 군포시 건축물 품질검수 제도 등이다.


7개 공동협력과제는 각 시군에 전파돼 정보를 공유하고 시군별로 확산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안동광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도민을 위한 좋은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도는 시군과 협력해 각 시군에서 추진하는 좋은 정책이 경기도 전역에 확대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