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근철 경기도의원, 도 재난안전 관련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9/03/18 [17:22]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의원은 14일 도의회 안전행정위원실에서 ‘경기도 재난안전 로컬거버넌스 진단 및 개선 방안’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도의회)  © 경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의원은 14일 도의회 안전행정위원실에서 ‘경기도 재난안전 로컬거버넌스 진단 및 개선 방안’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박근철 의원이 제안하였으며, 현재 경기도 각 부서 내재난안전 거버넌스에 대한 진단을 실시하고 네트워크 분석을 통해 경기도 특성이 반영된 실천적 로드맵을 제시하고자 지난 12월부터 한국정책학회 소속 임정빈 성결대학교 교수와 함께 진행했다.

 

최종보고회에서 임정빈 성결대학교 교수는 경기도 재난안전 일반현황을 분석하고 경기도 부서 별로 그룹화 하여 각 그룹 간 연결 수준을 파악했다. 또한 설문조사 키워드를 통한 의미 분석을 통하여 재난안전 로컬거버넌스의 세부 개선방안으로 재난 상황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실질적인 훈련 제도화 구상, 민간자원 활용을 통한 민관거버넌스 재편, 재난안전 관련 융합기술 도입 필요, 재난안전 업무 종사자 처우 개선 등을 제안했다.

 

박근철 의원은 “최근 다양한 형태의 재난안전 발생에 따라 도민의 요구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재난안전 로컬거버넌스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상시적 재난안전 종합훈련이 주기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 집행부서와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집행부서 뿐만 아니라 필요한 경우 민간자원을 적극 활용할 것”이며, “조직화된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