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연수원,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직무연수’ 개강식 열어
기사입력  2019/03/18 [17:32] 최종편집    경기브레이크뉴스

 

▲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 경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도교육연수원(이범희 원장)은 11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직무연수’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연수대상자와 학습코치, 경기도교육청 교육전문직원과 교원리더십아카데미에 관심 있는 교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과정은 교사, 교감, 학습코치과정으로 각각 운영되며, 리더십의 3개 영역, 8개 역량군, 20개 하위역량을 규정하여 모듈별 교육과정으로 그 내용을 구성했다.

 

2019 미래교육 교원리더십아카데미 과정은 경기도교육연수원을 중심으로 학교현장에 관심 있는 전문가 그룹과 미래 역량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학교를 연결하여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연수대상자를 지원한다.

 

이 날 ‘미래를 향한 경기혁신교육의 도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미래는 오늘과 전혀 다른 세계이니 생각의 틀과 관행에서 해방되어야 미래로 나갈 수 있다”며, “과거에는 지식을 ‘가르쳤다’면 정보와 목표를 ‘가리키는 것’으로 바꾸는 것이 하나의 미래교육”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학생들이 불확실한 기회 속에서 가치 있는 도전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과정은 전반기 6개월은 역량모듈별 집중학습과 후반기 6개월 실행학습으로 1년간 운영한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