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청년 활동가 펠로우' 모집으로 청년활동가 지원
기사입력  2019/04/12 [15:42]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경기브레이크뉴스 이성관 기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청년 정치사회단체에 몸담은 청년 활동가를 대상으로 소정의 연구활동비를 지원하는 ‘청년 활동가 펠로우’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청년 활동가 펠로우’ 모집을 통해 청년 활동가들의 현장 활동을 되돌아보고, 그와 관련된 연구 성과물 산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청년세대 활동가들과의 연계망을 구축하여 연구영역 확대를 도모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 청년활동가 펠로우 모집 포스터(제공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 경기브레이크뉴스

 

 

모집을 통해 선정된 ‘청년 활동가 펠로우’에게는 연구보고서 작성을 위한 150만 원 상당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현장 활동 관련 발표 시 발표비 30만 원 별도 지급)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연구소 월례포럼 발표 및 청년 활동가들 간의 활동 공유, 민주화운동세대와의 교류 등의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지원 자격은 청년 관련 단체(정당, 사회운동 단체 및 네트워크형 조직 포함)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연구보고서를 발간할 수 있는 자격(석사 이상의 학위) 혹은 실적(연구논문 혹은 보고서 등)이 있는 청년 활동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 활동가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연구계획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결과는 5월 중 사업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은 “청년세대는 한국 민주주의의 현재와 미래”라며 “앞으로 이들의 활동이 더 많은 관심과 조명을 받을 수 있도록, 청년세대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미래세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한국 민주주의의 100년을 담은 연구 지평을 넓히기 위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한국민주주의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