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청년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 추진
예비창업팀부터 업력 5년 이하 스타트업 모집
기사입력  2019/04/15 [13:5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안양시청사     ©경기브레이크뉴스

 

 

안양시는 ‘2019년 청년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오는 30일까지 예비창업자와 창업초기기업(5년 이하 기업)을 대상으로 ‘청년오피스’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청년기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사업화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청년기업,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팀별 사업화 진단, 역량강화 세미나, 멘토링/IR컨설팅, 사업화자금(총 1억원) 등을 지원한다.

 

 

액셀러레이터로 ‘더벤처스’가 파트너로 선정되었으며, 4월 모집을 시작으로 12월 데모데이까지 함께 청년기업을 육성하게 된다.

 

 

데모데이 및 액셀러레이팅 결과 등을 종합하여 우수팀에 한하여 1년 연장의 입주혜택이 주어진다.

 

 

동안 청년오피스에 10개팀, 만안 청년오피스에 7개팀 총 17개팀을 선발하고, 약 12개월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선발된 팀별 성장단계와 입주희망 의견을 고려해 센터와 입주공간이 배정되며, 조기 졸업기업을 대비 예비입주자도 선정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가 청년기업 창업을 선도하는 도시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청년기업 100개 이상을 집중육성”하고, “스타트업 파크 조성을 통해 창업부터 입주공간, 멘토링, 마케팅, 컨설팅, 지식재산권 확보와 법률서비스 지원에 이르기까지 창업기업을 원스톱 지원하는 창업지원 종합지원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사업 접수는 4월 30일까지 온라인 및 이메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안양창조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