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군포1동, ‘우리 동네 가꿈이 사업’ 추진
올바른 쓰레기 배출 캠페인과 동네 환경 청결유지 성공적 마무리
기사입력  2019/05/10 [17:48]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군포시 군포 1동은 어르신들의 동네 거리 미화 작업과 올바른 쓰레기 배출 홍보효과를 동시에 만족하는 ‘올바른 쓰레기 배출 홍보 캠페인’을 지난달 29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이 두 개 조로 나뉘어서 거리 청소와 함께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과 ‘우리 동네 가꿈이 사업’ 홍보를 진행하였다.

 

한편, ‘우리 동네 가꿈이 사업’을 통해 작년 3월부터 11월 말까지 관할 구역 내 쓰레기 불법투기 장소를 관리한 결과 쓰레기 불법투기 감소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지난해 11월 담당 지역 내 2개 동 주민 13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3%가 어르신들의 활동에 만족할 뿐만 아니라 실제 주변 환경도 좋아졌다고 답변하기도 하였다.

 

최창섭 안전환경과장은 “이번 ‘우리 동네 가꿈이 사업’으로 동네 거리 미화와 함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방법 홍보효과까지 거두는 일거양득의 성과를 이루었다”며, “지역주민께서는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에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동네 가꿈이 사업’은 지난 2월부터 군포시니어클럽의 어르신 100명이 오전 반, 오후 반으로 나누어 활동하며 쓰레기 불법투기를 막고 종량제 봉투에 담긴 쓰레기를 집 앞에 배출토록 지역 주민에게 계도와 홍보를 하고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