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정희시 보건복지위원장,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와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9/05/13 [17:25] 최종편집    이성관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정희시 의원은 2일, 보건복지위원회 의원실에서 경기도와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 및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희시 위원장을 비롯하여 정혜숙 경기도 건강증진과 정신보건팀장, 윤미경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들은 정신질환자의 적시 치료 및 효과적인 사례관리를 위해 정신건강보건센터의 공공성 강화, 사회안전망 및 인프라의 촘촘한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에 경기도 · 경기도립정신병원 · 경기도의료원 · 정신건강복지센터 · 경찰서 등의 유기적인 협업 시스템과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수 있는 ‘(가칭)공공 정신 보건 의료 재단’ 설립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정희시 위원장은 지역 정신건강 관리 시스템의 전면적인 개선이 필요하며, 향후 토론회 개최 및 연구용역 등을 통하여 경기도,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개선책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