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성수 경기도의원, (구)서이면사무소의 경기도 문화재자료 지정 해제 촉구
기사입력  2019/05/14 [16:57]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경기브레이크뉴스 이동한 기자]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은 14일 제33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서이면사무소의 문화재자료 지정 해제의 필요성에 대해 발언하며, 경기도가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요청하였다.

 

▲ 5분 발언 중인 김성수 경기도의원     ©경기브레이크뉴스

 

 

김성수 의원은 자유발언에서 "서이면사무소는 지난 2001년 경기도 문화재자료 제100호로 등록되었다. 안양시에서는 당시 29억 2700만원을 들여 매입․복원 작업을 하고, 2003년 시민들에게 공개하였다. 하지만 서이면사무소 복원과정에서 드러난 상량문에는 경술국치를 정당화하고 찬양하는 내용의 글이 발견되었다. 이에 문화재자료 지정 해제를 위한 문화재위원회 심의까지 열었지만 지정 해제가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 문화재자료 지정 취지와 거리가 먼 친일 잔재이자 국민 수탈의 장소였던 서이면사무소가 근대화 과정의 아픈 역사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는 이유로 유지하고 활용하자는 논리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일제 잔재물인 서이면사무소는 안양 한복판인 안양 일번가에 남아있어 주변 건축행위 제한에 따른 재산권 및 상권 침해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저해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문화재로서의 기능을 상실한 서이면사무소에 대한 문화재자료 지정 해제를 경기도에서 적극 재검토 할 것을 촉구하였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