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19 아이공감! 좋은 부모 아카데미' 개최
연수시간 80%이상 이수시 ‘좋은 부모 이수증’ 발급
기사입력  2019/06/10 [16:56]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경기브레이크뉴스 류연선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민)은 6월 3일부터 7월 1일까지 청내 백운홀에서 관내 유치원 학부모 60여명 대상으로 「2019 아이공감 좋은 부모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유아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한 부모역할을 정립하고, 교육적․사회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부모역량 강화 및 교육참여 기회를 확대하는데 목적이 있다.

 

「2019 아이공감! 좋은 부모 아카데미」는 1회 5주간에 걸쳐 부모 관심 주제를 선정하여 유아교육 전문강사 10명으로 구성, 강의 및 워크샵, 토크콘서트 등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부모의 자존감, 부모-자녀 감정코칭, 자녀의 특성 이해하기, 유아 뇌발달 등으로 유아교육 전문강사와 함께 자녀와의 소통․놀이․훈육에 대한 실제적인 부모성장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좋은 부모 아카데미 연수에 80%이상 참석한 부모에게는 “좋은 부모 이수증”을 발급하여 부모로서의 자존감을 높이고, 자녀 양육 기술을 돕고자 한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김동민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일회성 연수가 아닌 체계적․지속적으로 부모성장을 지원하는 실제적인 부모교육”임을 강조하며, “유아의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모로서, 자녀를 깊이 이해하고 좋은 부모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