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보급 지원사업 추진
단독주택 150만원·공동주택 40만원 지원, 예산 소진시까지 선착순 접수
기사입력  2019/08/12 [16:14]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의왕시는 관내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사업을 추진, 태양광 발전기 설비 설치에 대한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에너지 절약문화를 확산하고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단독주택의 경우 설치가능한 지붕 및 옥상에 3.0kW 이하의 태양광 발전기 설치 시 가구당 150만원을 지원하고, 공동주택은 베란다의 설치가능 공간에 500W 이하의 미니 태양광 발전기 설치 시 가구당 4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설치를 희망하는 가구는 시에서 선정한 참여업체를 선택하여 직접 신청하면 참여업체에서 의왕시로 접수하게 되며, 참여업체와 계약하여 설치를 완료한 후 시의 설치확인을 받으면 보조금이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월말까지로,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기업지원과(031-345-2372)로 문의하거나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미니 태양광 발전기는 전기요금을 줄일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배출을 저감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며“이번 지원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