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광희 위원장, ‘경기도 청소년의 단체활동 효과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 청소년들의 개성과 잠재력 향상을 위한 지원 방안 도출
기사입력  2019/08/12 [16:22]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경기도의회 조광희 위원장이 지난 25일 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청소년의 단체 활동 효과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연구용역은 수원과학대학교(신인순 교수)에서 수행하며, 경기도 청소년 단체 활동의 현황과 역할을 검토‧분석하여 청소년 단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 등 정책 제언을 위해 계획되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조광희 위원장, 수원과학대학교, 경기도교육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정책연구용역의 방향 설정을 위한 착수보고 후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조광희 위원장은 “이번 연구용역은 학교의 지식중심 교육이 아닌 수련‧교류‧문화 등 청소년 단체활동 분석을 통해 성장의 핵심 역량인 연대감, 인성, 협동 등과의 연관성 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횡단연구뿐만 아니라 종단연구, 질적연구(Photo Voice), 사진 전시회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경기도 청소년들의 개성과 잠재력 향상을 위한 청소년 단체활동 활성화 정책 방향과 조례 제‧개정 등의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도출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은 현장중심‧정책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사항을 중심으로한 총 20여 건의 정책연구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