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태환 의원, ‘경기도 내 사립학교의 교육공공성 확보 방안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 내 사립학교의 교육공공성 확보 필요성 강조
기사입력  2019/08/12 [16:24]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경기도의회 장태환 의원은 지난 30일 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 내 사립학교의 교육공공성 확보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서는 연구수행기관인 안양대학교의 구광현 책임연구원이 착수보고를 통해 사립 고등학교 운영 현황 및 문제점 진단, 사립 고등학교 운영 및 공공성 인식 분석 방법 등 향후 사립학교의 교육공공성 확보 관련 정책 제시를 위한 연구용역 개요를 설명한 후 이에 대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경기도 내 474개교의 고등학교에서 사립학교는 총 136개교로 28%를 차지하고 있고, 유형은 일반고‧특성화고‧자율고‧특목고 등으로 세분화 되어 있으므로 교육공공성에 미치는 영향 요인이 각각 달라 개선을 위한 요구조사 실시의 필요성이 인정되어 의회 차원의 연구용역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장태환 의원은 “사립학교의 교육공공성은 지자체 및 국가의 간섭과 통제가 아닌 사립학교의 설립과 교육의 자유를 공적으로 보장하고 조성해야 한다는 개념이다” 라고 강조하며 “「사립학교법」의 입법 취지를 바탕으로 경기도 내 사립 고등학교 운영실태 분석을 통한 기존 운영의 개선점을 찾고 교육공공성 확보 방안을 적극 모색할 것이다 ”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