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피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 왕송호수에 위치한 복합문화시설 ‘왕송플라자’
가족 모두가 만족하는 힐링 공간
기사입력  2019/08/22 [16:06]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 왕송플라자     ©경기브레이크뉴스

 

지난 8월 1일 의왕시 왕송호수에 가족 모두를 만족시키는 복합문화시설이 그랜드오픈했다.

 

▲눈을 즐겁게 해주는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몸을 만족시키는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서 만든 ▲입을 즐겁게 하는 진미(珍味)를 ▲주머니마저 즐겁게 할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왕송플라자(의왕시 초평로 182)가 바로 그곳이다.

 

왕송플라자는 가족나들이로는 그만인 곳이다. 3500평의 대지 위에 2개 동의 건물과 부대시설로 이루어진 왕송플라자는 곳곳에서 가족 구성원 모두를 생각한 듯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기 때문이다.

 

가족 중 어르신이 있는 세대라면 공감하겠지만, 많은 어르신들이 관절염으로 고생하신다. 그래서 가족 모임을 잡더라도 계단을 이용해야 하는 곳은 꺼리게 된다. 왕송플라자에 있는 두 개 동에 모두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이유다.

 

또한 식당과 카페, 아로마 족욕장 등이 모두 채광 좋은 넓은 평수에, 테이블 간격도 넓게 조성돼서, 손님들이 편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해, 조부모와 손자가 한 자리에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왕송정     ©경기브레이크뉴스

코다리 조림과 막국수가 일품인 ‘왕송정’

 

왕송정은 왕송플라자 1동의 2층과 3층을 사용하고 있는 코다리, 메밀막국수, 들깨칼국수 전문점이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식당을 오르면, 전면 통유리를 통해서 창밖을 볼 수 있도록 한 점과 오픈 주방으로 고객의 신뢰를 쌓은 점이 눈에 띈다.

 

메뉴는 코다리 조림과 메밀 막국수, 명태회 막국수, 수육, 훈제오리, 메밀전병 등이 있다. 단품 식사메뉴는 1만원이 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여덟 가지 찬이 놋그릇에 정갈하게 예쁜 담음새로 푸짐하게 나온다.

 

매콤하고 맛있게 조려낸 살 꽉 찬 코다리와 수육에 따뜻한 솥밥이 함께 나오는 코다리 정식이 대표메뉴다. 제철 메뉴인 시원하면서 매콤 새콤한 비빔막국수도 인기다. 살얼음이 동동 띄어진 육수가 따로 나와서 부어서 비벼먹을 수 있도록 했다.

 

수육과 훈제 오리도 여느 전문점 수준을 넘어선다. “메뉴부터 찬까지 모든 음식 하나하나가 절대 대충 나오지 않는 것을 목표로 했다”는 남상덕 대표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부분이다.

 

 

 

▲ 카페 182     ©경기브레이크뉴스

건강까지 고민한 유기농 베이커리 ‘카페 182’

 

왕송플라자 2동 1층과 2층에는 유기농 베이커리 ‘카페 182’가 있다.

 

참고로 왕송정에서 식사 후 당일영수증을 가지고 가면, 카페와 꽃새바람, 다다익선, 비바자연학습장 모두에서 구매금액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현재는 오픈기념으로 카페 182에서 무료 빵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카페 182는 맥선 유기농 밀가루 만을 사용한 빵과 직접 재배한 새싹인삼으로 만드는 음료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썹마크와 유기가공식품 마크로 유기농 베이커리라는 수식어를 인증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왕송호수 주변에서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커피 4000원)에 제품을 제공하고 있어서 고객들의 마음을 더욱 가볍게 해주고 있다. 또한 2층 홀에는 단체손님을 위한 독립된 공간도 있다.

 

 

 

▲ 아로마 족욕 카페 '꽃새바람'     ©경기브레이크뉴스

머리까지 상쾌한 아로마 족욕 카페 ‘꽃새바람’

 

왕송플라자 2동에서 ‘카페 182’를 지나 3층에 오르면, 아로마 족욕 카페 ‘꽃새바람’이 나타난다. 현재는 오픈 기념으로 5천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단순히 구색만을 맞춘 족욕장이 아니라, 전문 족욕장 시설 그 자체의 퀄리티를 보유하고 있다.

 

우선 마음에 드는 아로마 솔트를 고른 후 계산을 마치고 실내화로 갈아 신는다. 이후 원하는 자리에 않아서 온수에 족욕제를 넣으면 향긋한 휴식이 스스로 찾아오게 된다.

 

족욕 카페 역시 전면 유리라서 여유롭게 경치를 구경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다.

 

왕송플라자 1동 1층에 가면 족욕 카페와 이름이 같은 아로마 전문숖 ‘꽃새바람’도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서부터 아로마 향이 물씬 느껴져서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는 허브티를 비롯한 각종 아로마 제품들과 화장품과 캔들, 디퓨저, 아로마 솔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 아로마 샵     ©경기브레이크뉴스

 

 

▲ 다다익선     ©경기브레이크뉴스

아이들의 쉼터 ‘다다익선’ & ‘비바자연학습장’

 

건물 밖으로 나오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다육이와 선인장이 함께 있는 ‘다다익선’이다. 본인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화분을 만들 수 있으며, 그 화분에 다육이와 선인장을 심을 수 있게 했다. 1개에 천원부터 가격대가 다양하다.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장소다. 이뿐만 아니라 ‘왕송농장’과 ‘비바자연학습장’ 등 아이들이 체험하고 뛰어놀 수 있는 곳이 곳곳에 있어서, 아이들에게 즐거운 한때를 선사할 수 있다.

 

▲ 비바자연학습장     ©경기브레이크뉴스

 

한편 건물 옥상에는 루프탑이 조성돼 있어서, 기념일 등 각종 이벤트를 준비할 수도 있다.

 

▲ 루프탑     ©경기브레이크뉴스

 

주소: 의왕시 초평로 182

전화: 031-461-7774

 

 

Mini Interview

 

(주)키나 남상덕 대표

 

 

▲ 남상덕 대표     ©경기브레이크뉴스

 

“원래 소나무를 좋아했습니다. 세한삼우(歲寒三友) 중 하나인 소나무는 매서운 겨울철에도 푸름을 잃지 않아 절개와 지조의 상징이 되면서도 그 자태 또한 우아함과 멋스러움을 지녔기 때문이죠. 5년 전 이곳에 처음 이곳의 토지를 매입할 당시의 의도 역시 원래는 소나무를 키우기 위해서였습니다. ‘왕송(旺松)’이라는 지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곳은 소나무 군락지거든요.”

 

소나무에 담긴 뜻을 인생철학으로 삼고 있는 (주)키나의 남상덕 대표는 반송 재배전문가라는 이력도 가지고 있다.

 

“매입한 토지로 도로가 개설되면서 생각이 바뀌었죠. 25년간 외식업에 종사해온 경험을 살려 지역주민들에게 풍요롭고 자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게 더 뜻 깊겠다고 생각한 것이죠.”

 

실제로 남상덕 대표는 3500평에 달하는 대지 위에 왕송플라자를 건립하기에 이른다. 수익적으로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넓은 잔디밭과 생태체험장, 농원 등을 만든 것이다. 회사 이름인 ‘키나’ 역시 ‘키우고 나누자’라는 의미로 남 대표의 이런 의지를 잘 나타내고 있다.

 

현재 군포e비지니스 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과 군포 상공회의소 선출직 감사 그리고 본지의 자문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남상덕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일반인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왕송플라자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Short Infomation

 

왕송플라자 주변 갈 만한 곳

 

 

 

1. 왕송호수: 수면이 넓어 호반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부곡하수종말처리장이 가동되면서 수질개선이 이루어져 왜가리·두루미· 청둥오리·원앙 등 각종 철새들이 많이 찾고 있다.

 

 

 

2. 레솔레파크

 

2002년 10월에 준공된 자연학습공원을 시작으로 2018년까지 시에서 직접 나서 정비하고 여러 시설물들을 설치하였다. 2018년 12월 21일 ‘레솔레파크’로 명칭이 바뀌었다.

 

2-1. 의왕레일바이크

 

왕송호수의 제방을 따라 호수를 한 바퀴 도는 레일바이크. 총 거리는 4.3km 정도다. 거리가 꽤 길어서 다리 힘이 약하다면 호수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2-2. 그 외

 

‘조류생태과학관’ 및 ‘왕송호수 캠핑장’, ‘의왕스카이레일’ 등이 있다. 왕송호수 캠핑장은 캠핑카 10대, 글램핑 15면, 일반 데크 10면으로 구성되어 하루 최대 140명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의왕스카이레일은 350m 길이의 레일 3개에서 각각 최대 시속 80km로 내려오며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