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문화재단, ‘신기방기 우리동네 미술관-리듬의 모양’ 展
기사입력  2019/09/09 [15:11]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재)군포문화재단은 오는 27일까지 군포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기획전시 ‘2019 신기방기 우리동네 미술관 – 리듬의 모양’을 진행한다.

 

군포문화재단의 브랜드 기획전시 ‘신기방기 우리동네 미술관’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의 문화예술의 특징을 이슈화하는 주제를 선정해 가까운 곳에서 신기한 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공공미술전시다.

 

‘리듬의 모양(Shape of Rhythm)’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전시에서는 음악 용어로 사용되는 ‘리듬’의 사전적 의미를 확장, 율동과 자유분방한 운동성이 느껴지는 다양한 형태로 해석된 리듬의 모양을 담은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김건주, 박미나, 염승일, 이응배, 오유경, 장준석, 정성윤 등 7명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한 이번 전시에는 작가들 마다 특색을 담은 소재로 만들어 리듬의 모양을 표현한 9가지 작품이 전시된다.

 

작품들은 군포문화예술회관 내 야외공간 및 수리홀 로비 등 곳곳에 분산돼 설치, 작품들을 하나하나 찾아가며 감상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으며, 야간에는 조명과 어우러진 작품들의 또 다른 모습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재단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동네를 산책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나와 많은 시민들이 예술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