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자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와 창업현장 방문
기사입력  2019/09/10 [11:44]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 경제노동위원회,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와 창업현장 방문     ©경기브레이크뉴스

 

[경기브레이크뉴스 류연선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조광주, 이하 경제위) 위원과 경기도청 직원 등 22명의 방문단이 지난 3일 서울 창업허브(hub) 및 DMC 디지털미디어시티를 찾아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해 10월에 있었던 전국 시도의회 일자리 협력관계 구축 선언의 후속조치로 경기도의회 위원들과 서울시 기획경제위원회 위원들과의 합동 방문이 성사된 사례이다.

 

이날 방문에서 경제위 위원들은 서울시 창업허브의 주요 시설들을 시찰하고 운영 현황을 보고 받은 후, 서울 창업허브의 역할과 창업 현황 등에 대해 질의했고, 지방정부의 역할에 대해 서울시 기획경제위 위원들과 토론을 펼쳤다.

 

간담회에서 경기도 조광주 경제위 위원장은 “수도권 지역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시의회와 지속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서울시 유용 기획경제위원장도 일자리 문제의 해결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선언에 따라 전국의 모든 지방의회와 협력관계를 같이할 것”이라고 뜻을 모았다.

 

한편, 서울 창업허브 및 DMC디지털미디어시티는 서울지역 창업지원 정책의 핵심거점으로 우수기업을 육성하는 국내 최대의 종합 선도 플랫폼 역할을 하여 IT, 디지털, 문화 콘텐츠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