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아동대상 성폭력 예방 인형극 순회공연
12월까지 어린이집 원생 대상 40회
기사입력  2019/09/23 [16:09]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안양시가 재능기부를 통해 이달부터 12월까지 어린이집 원생 대상 하반기 순회 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공연한다.

 

‘우리 몸은 소중해’라는 테마의 이 작품은 자신의 몸이 그 어느 것 못지않게 소중함을 인식시켜, 성폭력과 유괴 등으로부터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위기상황대응능력을 키우는데 초점이 맞춰진다.

 

장난 또는 놀이로 여길 수 있는 성희롱, 낯 선 이에 의해 발생하는 성폭력 등의 상황을 인형이 재연하게 되는데 올해 상반기 공연에서 아동과 어린이집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순회공연에서는 아동들에게 나눔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혹부리 영감’도 선보인다.

 

또 공연 후에는 인형극 관람에 따른 느낀 점에 대해 얘기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인형극 재능기부를 하는 이들은 시 평생교육원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이수한 이들로 자신들의 능력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끈다는 점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시는 지난 10일 동아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올해 초 인형극공연을 신청한 어린이집 40개소를 매주 화·목요일 방문해 인형극을 공연할 예정이다.

 

목진선 안양시평생교육원장은 “시민의 역량이 지역의 자원으로 환원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어린이들의 인성함양에 도움이 되는 인형극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