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도서관 리더스콘서트 운영
10월1일부터 11월6일까지 안양과천지역 중·고생 대상, 8교 11회 운영
기사입력  2019/10/08 [11:29]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안경애)은 10월1일 대안중학교에서 <학교도서관 리더스콘서트-작가와의 대화>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학교도서관 리더스콘서트>는 중·고생이 선호하는 작가 4명을 초청하여 10월1일부터 11월6일까지 대안중학교를 시작으로 근명중, 신기중, 안양중, 과천여고, 근명여자정보고, 동안고, 부흥고 8교에서 총 11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작가 특강은 모든 학교 사서(교사) 배치에 따른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진흥 프로그램 지원 및 학생 독서 동기 부여를 목적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학생들이 책으로 만났던 작가를 학교도서관에서 직접 만나 소통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마련되었다. 한재우, 구본권, 김혜정, 추정경 작가가 책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로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토론수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안경애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학생들의 창의력·상상력을 키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독서며, 학교도서관이 다양한 독서문화를 교류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중심의 책 읽는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