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시 제7회 취업박람회에서 94명 취업
제8회 취업박람회 오는 12월 12일 개최 예정
기사입력  2019/11/04 [17:10]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안양시민 94명이 유망기업에 둥지를 트고 30개 업체는 새식구를 맞이하게 됐다.

 

안양시가 금년 들어 7번째로 마련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에서 남녀 94명이 취업의 기쁨을 안았다.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취업박람회에는 반도체, 식품첨가물 도·소매,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서비스업, 사업 및 경영상담, 노인요양시설업, 물류대행 등의 분야 30개 기업이 참여했다.

 

총 모집인원은 207명으로 구직을 원하는 8백명 넘는 인파가 찾았다.

 

이 과정에서 380명이 각 업체 관계관들과 면접을 치러 94명이 채용의사를 통보받았다. 2차 면접을 앞둔 36명 역시 좋은 소식이 기대된다.

 

이날 박람회장을 찾은 한 구직자는 “다양한 직종의 기업들을 한 곳에서 둘러볼 수 있어서 좋았고, 박람회장 안에서 최신 트랜드인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면접과 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 또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도 방문해 “일자리야 말로 최고의 복지라며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발굴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금년 들어 현재까지 7차례 취업박람회를 여는 과정에서 111개 업체가 참여해 282명이 일자리를 취득한 것으로 집계하고 있다.

 

올해 마지막이 될 제8회 취업박람회는 오는 12월 12일 안양시청 홍보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