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청년 맞춤형 채용박람회 개최
11월 22일 개최, VR 면접·AI 자기소개서 분석·컨설팅 등 체험
기사입력  2019/11/04 [17:15]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군포시가 11월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박람회는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과 별관 2층 회의실에서 동시에 운영된다.

 

‘채용관’을 주제로 한 시청 본관에서는 참여 기업들의 구직자 대상 1:1 채용 면접, 7개 분야 직무 컨설팅을 비롯해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안양고용복지+센터 등 7개 취업 지원기관의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또 인공지능기술로 자기소개서의 희망 직무 적합성을 분석해 주는 AI 자소서 컨설팅,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사진 촬영 지원 등의 부대행사도 채용관에서 만날 수 있다.

 

더불어 3D 프린팅 체험, 가상의 면접관이 구직자의 시선과 억양 등을 파악해 문제점을 알려주는 VR 면접 체험 등의 이벤트도 운영돼 참여자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유형균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고용노동부 선정 청년친화기업과 우수 중소기업들에 행사를 안내하고,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며 “구직자와 참여 기업 모두가 만족할 수 있게 행사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군포시의 청년 채용박람회 참여 희망 기업은 11월 6일까지 팩스(031-397-0309) 또는 시청 별관 1층의 군포시일자리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관련 서식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기타 더 자세한 정보는 군포시일자리센터로 문의(390-0613)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