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청소년카페 4호점 부곡틴터 개관
기사입력  2019/11/04 [17:17]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군포시 청소년카페 4호점 부곡틴터(경기도 군포시 군포첨단산업2로 13)’가 지난 10월 31일 부곡첨단산업단지에 개관했다.

 

군포시 청소년카페 틴터는 2012년 12월 오픈한 우리나라 최초의 청소년 카페다.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탁하여 운영하는 틴터는 14세~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청소년들이 여가시간을 즐겁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카페로 현재 산본, 당동, 수리 3곳이 운영되고 있다.

 

부곡동의 지역 특성상 청소년을 위한 여가·문화 시설 부족으로 인해 청소년 전용공간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되어 왔다. 청소년유동인구가 밀집되어있는 중심가 뿐 아니라 각 지역을 거점 중심으로 틴터가 만들어지면서, 부곡틴터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 형성과 청소년 보호·성장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랑치기 주차장 내에 위치한 부곡틴터는 부곡지역 청소년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당구장, 노래방, 미디어실 등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한 시설로 갖춰져 있다. 부곡틴터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되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