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예비 중학생 학부모 대상 특강 열어
미래교육의 힘, 자유학년제!
기사입력  2020/01/06 [17:14]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경기자유학년제 운영데 대한 예비 중학생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미래교육의 힘, 자유학년제!’ 특강을 열고, 그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특강은 경기도교육청 자유학년제 담당 장학사로서 정책을 기획하고 운영했던 김혜리 교감(동수원중학교)이 강사로 참여하여 미래교육으로서의 경기자유학년제에 대해 설명하였다.

 

경기자유학년제는 지식과 경쟁에서 벗어나 삶의 역량을 기르는 수업과 평가를 실시하는 학생중심 중학교 교육과정이라는 점을 분명히 하며 다양한 중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소개하였다. 학부모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평가에 대해서도 자세히 풀어내어 평가나 수업에 대한 학부모의 오해에서 비롯된 불안감을 해소해 주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1학년은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고입 내신에 반영되는 2학년이나 3학년도 자유학기 활동이 연계된다고 하여 걱정이 많았었는데, 고민이 줄어들었다”며 어떻게 중학교 생활을 시작할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안경애 교육장은 “아이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자신의 독창성과 잠재력을 이어나갈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에는 학부모의 공감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미래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