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의회, 동물복지 위한 토론회 개최
기사입력  2020/02/10 [14:35]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군포시의회(의장 이견행)가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군포시를 만들고자 ‘동물 복지 토론회’를 개최했다.

 

동물권을 보호하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열린 토론회에는 시의원들과 이학영 국회의원, 시민단체, 동물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 및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발제와 토론은 먼저 김현지 팀장(동물권행동 카라 정책팀)이 한국의 동물보호 현황과 군포시의 과제를 주제로 발제했다. 동물권이 등장한 배경과 세계적 추세, 국내의 보호 현황, 군포시가 추구해야할 방향 등을 명료하게 발표했다.

 

윤민 주무관(서울시 동물정책팀)은 서울시의 동물복지 동향과 성과, 현재 시행 중인 정책, 전략별 추진 계획 등을 소개했고 두 번째 토론자 손병석 과장(군포시 지역경제과)은 군포시 동물복지의 현황을 설명하며 앞으로의 동물복지 정책 추진 계획 등을 밝혔다.

 

세 번째 토론자 군포시의회 김귀근 의원은 ‘군포시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도시 만들기 조례(안)’을 발표하며 군포 첫 동물복지 조례안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성복임 의원은 “동물복지는 새롭게 떠오르는 주요 현안 중 하나로 이제 지역사회 차원에서 고민하고 정책을 제시해야 할 단계”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귀근 의원은 “동물과 함께 상생하는 군포시로 거듭나고자 조례를 제정하려 했다”며 “아직 조례 제정의 첫걸음만 뗀 단계인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