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청소년재단 공식 출범
한대희시장, “청소년정책 전문성 강화 기대”
기사입력  2020/05/11 [16:09]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군포시 청소년관련 정책개발과 사업을 전담할 재단법인 군포시청소년재단이 공식 출범했다. 이어 군포시청소년재단 김지수 초대 대표이사와 직원들은 지난 1일부터 재단이 입주한 산본로 청소년수련관에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재단 이사장인 한대희 군포시장은 “청소년재단 출범으로 지속 가능한 청소년사업을 활성화하고 변화하는 지역청소년정책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정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청소년을 육성하기 위한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청소년을 실천의 주체이자 변화의 추진자로 인식하고 공공성과 자율이라는 두가지 원칙이 양립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정책과 청소년 복지프로그램의 개발과 집행, 위탁 청소년시설의 관리와 운영 등, 전반적인 청소년 관련사업을 맡게 된다.

 

재단은 사무국과 청소년활동본부, 교육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1국, 1본부, 2센터, 12개 실무팀 6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시 청소년정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은 군포의 미래!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청소년교육도시 구현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안전한 환경 조성은 한대희 시장의 공약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