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부흥중학교, 전교사 대상 온라인 수업 공개와 나눔 활동
MS 팀즈 쌍방향 라이브 수업
기사입력  2020/05/11 [17:04]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안양부흥중학교(교장 이정애)에서는 4일 현재까지 8개 교과 21명의 교사가 자발적으로 전교사 대상 온라인 수업 공개를 실시 후, 이에 대한 나눔 활동을 통해 온라인 수업을 활기차게 운영하고 있다.

 

MS 팀즈에 대한 전교사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온라인 수업 TF팀을 구성하여 매일 자율연수를 실시하고 수석교사는 연계자유학년 수학 수업을 라이브 쌍방향 수업으로 구상하고 전교사 대상 온라인 수업 공개를 하여 교사들의 온라인 수업을 지원하여 그 이후 교사들이 자발적인 수업 공개 시도로 이어졌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수업하는 것 같다”고 말하는 등 실시간 댓글을 달아 선생님과 소통하였다. 또한, 수업 공개 후 전문적 학습 공동체와 연계한 수업 나눔 활동 시간에는 ‘I can note’프로그램, ‘PPT’를 이용한 라이브 녹화, 스웨이·수업용 전자 필기장 활용 등 기계적이고 방법적인 문제에서부터 라이브 수업과 녹화 수업의 장·단점, 이에 따른 개선점, 학생들의 호응과 참여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안양부흥중학교 이정애 교장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방지하고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온라인 수업이라는 새로운 도전과 수업 성장에 대한 열정을 보았고, 서로 배우고 함께 성장해 가는 긍정적이고 협력적인 분위기가 확산·정착되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