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중, 실시간 화상 수업으로 학생과 소통 위해 노력
함께 성장하는 의왕중 교육공동체
기사입력  2020/05/11 [17:05]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소속 의왕중학교(교장 연광열)가 다양한 온라인 수업을 실시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개학 이전부터 전 교사가 원격 수업의 기본 플랫폼인 ebs 온라인 클래스에 학년별 교과방을 개설했으며, ebs 강좌와 교사 자체 제작 영상과 자료를 탑재했다. 이 외에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수업을 준비했다.

 

지난 9일과 16일 열린 온라인 개학식과 입학식에는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원격 수업 방식의 소개와 저작권 교육, 코로나 위생관리 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교권침해예방교육, 성범죄·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의왕중학교는 학년부장 중심의 학년 밴드를 운영해 교과 수업, 학년별 공지사항 안내, 출결상황점검까지 하고 있다.

 

담임교사들은 학생들의 원격수업 상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학급 채팅방이나 개별 전화 상담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연광열 교장은 “선생님들이 밤을 새워가며 영상자료 제작과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을 준비해 원격수업을 2주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선생님들의 원격수업 역량이 높아졌다. 특히 ZOOM을 활용한 화상 수업 면에서 그렇다. 모든 교사들이 질 높은 수업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어 감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