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시, 경기도내 6개 대학과 평생교육 MOU 체결
시민들에게 대학수준 평생학습 교육기회 제공
기사입력  2020/06/22 [15:37]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군포시가 군포 인근 6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시민들을 위한 평생학습 교육시스템을 구축한다. 한대희 군포시장과 6개 대학 총장들은 지난 15일 군포시청에서 군포지역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대학연계 네트워크 캠퍼스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 대학은 경기대와 계원예술대, 성결대, 안양대, 연성대, 한세대(가나다 순)다.

 

군포시는 협약에 따라 이들 대학들의 평생학습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군포 마을 캠퍼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캠퍼스는 공간으로서의 캠퍼스가 아니라, 네트워크 캠퍼스를 의미한다.

 

군포시를 당동권역과 산본권역으로 나눠, 당동권은 평생학습원과 경기대, 한세대, 지역 평생학습기관, 그리고 산본권은 수리산상상마을과 계원예술대, 성결대, 안양대, 연성대, 지역 평생학습기관으로 각각 대학과 연계한 캠퍼스 네트워크를 조성한다는 것이 시의 구상이다.

 

군포시는 평생학습교육 사업과 고용간의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에게 일자리 기회도 부여할 방침이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군포시장과 참여대학 총장 공동명의로 된 수료증이 발급된다.

 

군포시는 올 하반기에 대학연계 평생교육 사업을 시범 운영한 후, 참여 대학과 프로그램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