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치단체의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이낙연 국회의원 접견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통과 협력 당부
기사입력  2020/08/10 [16:26]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송한준 전 의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을 비롯한 제10대 의회 전·후반기 의장단 및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의회를 방문한 이낙연 국회의원(가운데)을 맞이하고 있다.     ©경기브레이크뉴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7)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을 만나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고 강조하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국회 통과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낙연 의원과 접견 자리에서 “국민 행복의 비결은 다양성·자율성·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지방정부에 있다”며 “지방의회의 낡은 제도를 혁신하고 개혁의 그림을 완성하기 위한 내용이 ‘지방의회 제도개선 건의서’에 포함돼 있는 만큼 중앙 차원에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 지방자치가 부활한 지 30년이 다 됐지만 제도의 근간이 되는 지방자치법은 변화가 없다”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연내 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각별한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낙연 의원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은 지방의회와 지자체의 견해를 받아들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검토를 거친 것이기 때문에 (국회 통과에) 긴 시간이 걸릴 거라고 보지 않는다”며 “지방의회 관련 조항인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과 ‘인사권 독립’을 염두에 두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