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치단체의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정희시 의원, 5·18 민주화운동 토론회 참석
기사입력  2020/09/07 [16:22] 최종편집    이동한 기자

 

 

정희시 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이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 주최한 ‘5·18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과 권익 향상을 위한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 토론회는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아 민주, 인권, 평화의 숭고한 오월정신을 계승하고 민주화 유공자들의 권익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토론회는 김준혁 교수(한신대학교)의 ‘5·18 광주민주항쟁 40주년과 민주적 계승’에 대한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좌장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과 정희시 의원, 왕성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김태훈 경기도 복지국 복지사업과장, 나홍균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회 경기지부장이 패널로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토론자로 나선 정희시 의원은 “우리는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서 서로 엇갈린 기억을 가지고 있다. 각급 학교에서의 역사교육과 민주시민교육이 필요한 이유”라며 “5·18 민주화운동력과 관련한 역사 교과서 개정을 위한 TF 구성을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5.18 민주화운동 유공자 예우의 열악한 현실을 지적하며 “5·18 유공자에 대한 국가의 처우가 여타 유공자에 예우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이들에 대한 여타 유공자 수준의 예우와 보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정 의원은 “5·18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기억할 수 있는 기념식 등을 추진할 필요성이 있고, 5·18 민주화운동이 동아시아 민주주의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의회도 노력할 것”이라며 토론을 마무리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슬기로운 부모생활’ 참여자 모집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