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 청계초등학교 마음돌봄 상담복지실 운영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0/09/07 [16:29] 최종편집    류연선 기자

 

 

 

청계초등학교(교장 김옥)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청계초 상담실’을 개설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있는 상담 코너를 활성화하여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전문 심리상담 뿐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와 정보를 주고받으며 소통, 교감하고 신뢰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심리지원과 세심한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방역과 안전조치를 취하며 대안교실 집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 마음돌봄 상담복지실 운영의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청계초 상담복지실에서는 코로나19의 사회적인 혼란 속에서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지쳐있는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계초, 힘내자’라는 주제로 삼행시 짓기를 실시하여 참가자들에게 손세정제와 마스크, 간식을 담은 행복상자를 택배로 발송하였다.

 

또한 청계초에서는 지속적인 심리적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를 감소하고 자기주도성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대안교실에서는 푸드아트 테라피, 음악심리 치료, 연극치료, 도자기 체험 등 학생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상담사와 전문 강사가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옥 교장은 “활발한 상담활동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심리적 어려움을 예방하고 극복하겠다”며 “소통, 공감, 협력의 Think-Link 행복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