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NKPWA 세계 프로레슬링 챔피언 결정전
기사입력  2008/05/04 [11:19] 최종편집    브레이크뉴스경기협회
신한국프로레슬링협회(www.nkpw.co.kr)는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고 프로레슬링의 저변 확대와 새로운 붐을 일으키기 위한 역사적 경기를 개최한다.

5월5일 어린이날 3시부터 2시간동안 펼쳐질 이번 경기는 프로스포츠의 균형적 발전과 새로운 도약 아울러 신한국전통프로스포츠의 유산을 물려주자는 스포츠문화발전의 신개념 패러다임에 입각해 마련한 자리다.

이번 nkpwa 세계챔피언 결정전은 ▷프로스포츠 균형발전과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려는 취지로 발족한 한국프로스포츠문화발전 위원회 정식 창단 기념 ▷한국프로레슬링의 50년 역사를 더듬어 보고 부활과 영광을 위한 지상 최대의 이벤트경기를 창출함으로써 프로레슬링의 저변확대와 국민적 관심유도 ▷세계적인 스타의 명품 신기술을 선보이고, 한국프로레슬링이 프로스포츠의 킹으로서의 자리를 구축 달성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경기는 어린이날 기념 빅 이벤트로 중학생 이하2인 무료입장(보호자 1인 동반시),프로스포츠의 비전제시(영상을 통한)를 통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경기운영과 스포츠를 기조로 한 국민의 진정한 볼거리로써의 프로레슬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nkpwa 세계챔피언 결정전은 헤비급, 주니어헤비급, 라이트헤비급 모두3체급으로 나뉘어 거행된다. 한국,미국,일본 등 모두 3개 국가에서 출전하며 심판, 임원을 포함해 총34명이 내한한다.

세 가닥의 로프로 사방6m 가량의 넓이에 둘러쳐진 링 안에서 치렀던 기존의 경기장 형식을 벗어나 한국최초로 특설링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음향, 조명 장치를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환희와 열정을 유도해 낼 수 있는 그야말로실감나는 볼거리를 관람객에게 제공할 것이다.

kurt angle aj styles
무적의 커트 앵글 에이제이 스타일스
(애틀란타 올림픽 레스링 금메달리스트) (nkpwa 초대 주니어 헤비급 세계 참피온)

게다가 이번 경기에는 세기적인 프로레슬링 스타들이 대거 출전할 예정이다. 프로레슬링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알고 있는 커트 앵글도 출전하고, tna 세기적 스타이며 nkpwa 주니어헤비급 초대 세계챔피언인 aj styles도 참가할 예정이라서 오랜만에 프로레슬링의 진기와 즐거운 볼거리가 넘치리라 기대된다.

그리고 차세대에 떠오르는 태양으로 비견되는 재일교포 최영이(료지 최) 선수의 모습도 어쩌면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예상된다. 그 외에 일본 여자 특급선수 4명- manami toyota(마나미 토요타), yumi ohka(유미 오카), haruhi(하루히), gami(가미),일본 남자 특급선수 4명- osamu nishimura(오사무 니시무라), ruyji hijikata(류지 히즈카타) , seiya sanada(세이야 사나다), kai(카이), 일본 국제심판 2명, 한국선수 4명(역발산,한태윤,김형묵,김종왕)의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뽐내는 세기적 경기가 되리라 본다.

한국에서는 여러 프로레슬링이 퇴보 되었다고 보나 미국이나 가까운 일본에서는 엔터테인먼트라는 영역의 한 형태로 운영되고 그 활동도 눈부셔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한국전통프로스포츠 위원회에서는 장충체육관의 역사적 상징과 활성화의 일환으로 케이블 tv 전용 스튜디오 체육관 겸 전통프로스포츠 기념관으로 재탄생 발전시키기 위해 연중 빅 이벤트 대회 개최 및 tv중계 등 다양한 운용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주변 국가들과 전통프로스포츠 문화교류를 확대하고 동북아 우호증진과 평화에 기여하며, 나아가 한민족 화합과 민족평화통일에 기여하는 꿈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사은 것에 발맞추어 신한국프로레슬링협회도 과거의 영광재현을 위해 부단 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일시 : 2008년 5월5일 (월) 오후 3시~5시 어린이날
장소 : 서울 장충체육관 특설링
주관 : 한국전통프로스포츠문화발전 위원회
주최 : (사) 신한국프로레슬링 협회 (kims 프로모션)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 : www.nkpw.co.kr
티켓문의 : cj 티켓, 인터파크, 옥션 티켓, 티켓링크




ⓒ 경기브레이크뉴스&주간현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창업 컨설팅 참여자 모집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